본문 바로가기
재즈 피아노

김광민 - 지구에서 온 편지 Letter from the Earth 유희열의 음악도시와 유재하씨의 이야기가 담긴 곡

by Nightfall 2021. 7. 30.
반응형

 

워너뮤직코리아

김광민 - 지구에서 온 편지 Letter from the Earth

 

오래전 라디오 유희열의 음악도시에서 자주 흘러나오던 곡들이 있었다

펫메스니 어떤날 이규호 조동익 등

그중 김광민씨에 피아노 연주곡 지구에서 온 편지도 여러번 흘러나와서

곡을 녹음까지해서 듣기도 했었다

 

당시만해도 아직 연주음악 재즈가 신기하고 낯설던때였는데도

이곡은 뭔가 와닿았던 곡으로 기억되는데

일단 피아노에 멜로디 연주가 너무 세련되고 예쁘게 그려졌던 곡이었다

 

연주에 멋이란게 이런거구나

가사 하나없는 연주에 실린 감정이란걸 조금 이해할수있었던거 같고

 

또 플릇 연주가 기가 막혔던걸로 기억되는데

마치 어느 드라마속에 한장면처럼 드라마틱하게 실려있어서 

짧은 단편영화를 보는 느낌

이곡을 오랜만에 다시 들어보니

이렇게 짧은 곡이었었던가 1:33초

 

아마도 라디오에서 이곡이 자주 흘러 나올수있었던 이유중 하나도

짧은 런닝타임이다보니 애매하게 남은 시간을 채울수있는 방법으로

선곡되지 않았을까 싶다

 

이곡이 만들어진 이유엔

유재하씨와 관련된 이야기라는 게 알려져있는데

김광민씨가 유학중 유재하에 사망소식을 듣고

만들게 된곡이라서

 

이 이야기를 몰랐을땐

지구에서 온 편지란 제목을 이해할수없었지만 후에야 

곡에 멜로디 피아노톤 플릇연주 모든걸 이해할수있었던 곡이었다

 

반응형